1. 미션
-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.
- We enrich people's lives by providing superior products and services that our customers love and trust.
2. 비전
-
지속 가능한 성장률 확보
-
경제적 부가가치 창출
-
미래가치 창출
-
사회적 가치 지향
-
투명경영, 핵심역량강화, 가치 경영, 현장경영
-
Trust, Originality, Expectation
3. 핵심가치
4. 기업문화
- 직원행복 창조 : 일, 동료, 조직과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통한 행복 추구
- 기업가치 창조 : 효율과 혁신에 기반하여 실직적인 성과창출
- 사회적 가치 창조 : 사회적 책임 준수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구현
5. SWOT 분석
Strength 국내 1위, 세계 2위 면세사업자 명동점(단일 점포 세계1위, 2018년 4조) |
Weakness 중국 수요 의존도 높음(70~80%) 국내 면세사업 독과점(54.9%) |
Opportunity 세계 면세 사업의 성장 내국인들의 해외여행 증가로 소비 증가 |
Threat 업계 경쟁 심화 정부 규제 강화 |
6. 필요 역량
-
재무관련 지식
-
기획력 및 추진력
-
분석력
-
어학능력
-
타 문화에 대한 이해
7. 관련기사
-
‘이 상황에 매달 임대료 수백억’…면세점, 사업권 반납 최악의 상황 가나(2020.03.26), 데일리안 https://www.dailian.co.kr/news/view/878686?sc=Naver
8. 채용사이트
9. 롯데그룹 2020상반기 Q&A
'기업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업이해하기_평택시국제교류재단 (0) | 2020.04.03 |
---|---|
기업이해하기_국가정보원 (0) | 2020.04.01 |
기업이해하기_LS산전(인재상) (0) | 2020.04.01 |
기업이해하기_IBK기업은행 (0) | 2020.03.31 |
기업이해하기_현대오일뱅크 (0) | 2020.03.31 |